자료=GC녹십자 제공.
자료=GC녹십자 제공.

 

[이코리아] GC녹십자의 미국 관계사 큐레보가 개발 중인 대상포진 백신 'CRV-101'(성분명 amezosvatein)의 긍정적인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했다.

8일 GC녹십자에 따르면 공개된 내용은 현재 세계 1위 대상포진 백신인 GSK의 '싱그릭스'와 직접비교(Head-to-Head)한 임상의 탑라인(주요지표) 결과다.

CRV-101은 싱그릭스 대비 비열등성 및 우수한 내약성을 입증해 1차 평가지표를 모두 충족했다.

CRV-101은 면역증강제를 활용해 유전자 재조합 방식으로 개발된 대상포진 백신이다. 부작용 위험이 적고 최적의 면역반응을 유도하도록 설계됐다.

큐레보는 CRV-101의 면역원성·안전성 평가를 목적으로 50세 이상 건강한 성인 876명을 두가지 백신 투여군으로 나눠 2개월 간격으로 2차 접종을 진행했다.

연구 결과 CRV-101은 체액성 면역반응을 통해 싱그릭스와 비교 시 열등하지 않다는 비열등성을 입증하며 1차 평가지표를 충족했다. CRV-101의 백신반응률(VRR)은 100%로, 싱그릭스(97.9%) 대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싱그릭스 대비 전신·국소 부작용 발생률도 낮아 공동 1차 평가지표를 충족했다고 했다.

큐레보는 "싱그릭스 대비 우수한 내약성을 확보했다"며 "내년 임상 3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