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HD현대중공업 제공.
사진=HD현대중공업 제공.

 

[이코리아] HD현대중공업은 3일 ‘2024년 시무식’을 갖고, 원활한 생산과 친환경 기술력 강화로 조선업 재도약을 이끌겠다고 다짐했다.

이상균 사장, 노진율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 본사 경영본관에서 열린 이날 시무식은 전 임직원이 사내 CATV를 통해 시청했다.

시무식에서 이상균·노진율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선박 수주 잔량이 160척이 넘을 정도로 많은 일감을 확보하고 있으며, 많은 일감을 얼마나 차질 없이 소화하는지에 올해 성과가 달려있다”며, “새로운 협력사를 발굴하고 외국인 근로자의 기량을 높이는 한편, 생산과 설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원활한 생산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현재 세계에서 가장 앞서 있는 메탄올연료 선박뿐 아니라 암모니아, 수소 등 차세대 친환경연료 선박은 물론, 전동화 기술력을 더욱 강화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친환경 선박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균·노진율 사장은 “혁신에 가장 핵심적인 요소인 창의성을 더욱 활발히 발휘하려면, 구성원 누구나 자유롭고 솔직하게 자신의 의견을 밝힐 수 있는 ‘두려움 없는 조직’이 자리 잡아야 한다”며, “새로운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보다 창의적이고 집중력 있게 일하고, 낭비요소를 제거해 더욱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상균·노진율 사장은 직원들에게 안전을 최우선으로 작업해줄 것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