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 제공
= 넥슨 제공

[이코리아] 국내외 주요 게임사가 자사 게임에서 연말을 맞이해 풍성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12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넥슨의 최신작 ‘더 파이널스’는 성탄절을 기념해 ‘크리스마스 모자’, ‘가젯 스킨’, ‘무기 스킨’ 등으로 구성된 번들을 선보인다. 또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 ‘더 파이널스’ 방송 시청 시간에 따라 ‘크리스마스 트리 스티커’, ‘무기 장식(Charm)’, ‘가젯 스킨’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PC방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31일까지 주말 정오부터 저녁 8시까지 제로백 PC방 방배점, 낙성대역점 등 여섯 곳에서 PC방 체험존을 운영하고, ‘더 파이널스’ 한 판 플레이 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3,000원 마일리지 쿠폰’과 응모권을 지급하며, 매장에서 응모권을 사용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9’, ‘에어팟 프로 2세대’ 등을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는 22일부터 26일까지 NPC ‘루디’를 도와 ‘눈 오리 메이커’를 만들면 ‘눈 오리 메이커 무기 이펙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은 31일까지 '행운의 감사카드' 이벤트를 2차례에 걸쳐 실시하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마비노기 영웅전’, ‘테일즈위버’에서도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히트2’는 연말을 맞아 25일까지 필드 사냥 시 경험치/골드 획득량이 50% 상승하는 ‘엘타라의 기적’ 이벤트를 진행하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1월 17일까지 ‘헬로우 스노우맨’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28일 점검 전까지 '주정뱅이 산타의 트리 이벤트'를 진행하며, 'V4'는 1월 18일 점검 전까지 '루돌프 반장의 돌려돌려 돌림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 엔씨소프트 제공
=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의 신작 MMORPG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는 ‘솔리시움 큰별나무 축제’를 진행한다.

‘솔리시움 큰별나무 축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진행하는 이벤트다. TL 이용자는 2024년 1월 3일까지 ▲주요 거점 크리스마스 테마 체험 ▲’저항군 의뢰’ 및 ‘파티 인스턴스 던전’ 보상 강화 ▲기간트리테의 버프(Buff, 강화효과) ▲크리스마스 깜짝 선물 등 게임 내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TL의 주요 거점인 ▲캐슬러 마을 ▲비엔타 마을 ▲스톤가드 성 ▲무너진 별빛 천문대 ▲정화의 탑 등이 크리스마스 테마로 꾸며진다. 거점 진입 시 캐롤이 울려 퍼지고, ‘캐슬러 마을’, ‘비엔타 마을’, ‘스톤가드 성’에는 산타 옷을 입은 이벤트 NPC가 등장한다. 또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저항군 의뢰’를 완료하거나 파티 인스턴스 던전 ‘파올라의 차원진’을 클리어하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신수 ‘기간트리테’ 역시 크리스마스 테마로 변한다. 

엔씨는 모든 TL 이용자를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당일 자정에 ‘큰별나무 축제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상자 개봉 시 다양한 소모품과 ‘유희 변신: 빨간 모자 보바’ 획득이 가능하다.

또  엔씨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 에서는 내년 1월 10일까지 ▲포화! 홍문 보석 초고속 성장 스페셜 패스 ▲신나는 크리스마스 버섯동굴 달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 넷마블 제공
=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자사의 주요 게임 11종에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31일까지 ‘겨울 축제 이벤트 출석부’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겨울 축제 양말’을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을 오픈하면 ‘루비’, ‘랜덤 던전 입장 티켓’, ‘코스튬 티켓’, ‘영웅 소환권’, ‘펫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27일까지 쿠폰 입력창에 ‘HAPPYHOLIDAYS2023’를 입력하면 ‘루비 2만 개’, ‘레전드 영웅 소환권’, ‘요리 바구니’, ‘영웅 경험치’ 등의 풍성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는 오는 1월 3일까지 스토리 이벤트 '구스트앙의 비밀서재 - 눈토끼 구하기 대작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는 골드, 영혼석, 아이템의 드롭 확률이 100% 증가하는 ‘X-Mas 특별 핫타임 이벤트’를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도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21일부터 27일까지 크리스마스 접속 이벤트를 실시하며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1월 9일까지 인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이벤트 아이템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액션 RPG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28일까지 ‘겨울 축제 릴레이 빙고’를 진행하며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는 1월 4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반짝반짝 출석 이벤트!’를 통해 각종 아이템을 지급한다.

= 컴투스 제공
= 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중인 7종의 게임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실시해 이용자들이 연휴 시즌에 재미있게 게임을 플레이하고 연말연시 분위기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먼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황금 크리스마스 장식 모으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월 7일까지 게임 내 던전 및 여러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 하면 획득할 수 있는 황금 크리스마스 장식을 모으면 데빌몬,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여러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는 플레이로 선물상자를 얻고 빙고를 완성하면 크리스마스 주사위를 비롯해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오는 1월 5일까지 전개된다. 주사위를 굴려 말판을 완주하면 데빌몬 등이 제공되는 산타클로스 콘셉트인 ‘온 대륙에 선물을 나눠주기 릴레이’ 이벤트도 펼쳐진다.

컴투스프로야구2023’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트리를 꾸미면 보상을 얻는 이벤트가 실시되며, 12월 26일까지 최대 레전드 스카우트권, 등급 상승권 등의 획득 기회가 주어지는 특별 선물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낚시의 신’ IP 게임도 시즌 이벤트를 펼친다. 먼저 ‘낚시의 신’에서는 산타클로스 물고기가 등장해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며, 낚시의 신: 크루’에서는 탐사, 파견, 지역낚시 플레이 시 특정 보상의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가 1월 7일까지 전개된다.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서는 유저가 직접 디자인한 봉제인형 집토끼 스킨과 코스튬 3종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쿠폰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제공한다.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 ‘아이모’ 또한 크리스마스 연휴인 12월 24일과 25일 2시간 간격으로 경험치 20% 상승하는 버프를 적용한다.

= 스마일게이트 제공
=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는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올 겨울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내년 3월까지 이어지는 겨울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와 신규 대륙, 신규 레이드 등 방대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되고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를 포함한 풍성한 혜택의 겨울 이벤트도 진행된다. 

로스트아크는 먼저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로 겨울 업데이트의 시작을 알렸으며, 캐릭터의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도 한층 더 강화된 혜택으로 돌아온다. 오는 2024년 3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지정한 캐릭터를 아이템 레벨 1,460으로 곧바로 성장시키는 ‘점핑권’을 받을 수 있으며, 이후 일정 아이템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보상을 획득해 1,580 레벨까지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부활을 앞둔 카제로스의 영향으로 혼돈에 빠진 몬스터를 사냥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또 다른 겨울 이벤트 ‘혼돈의 습격’도 시작되며 이 밖에도, 여러 겨울 이벤트에 참여하고 획득한 ‘윈터 포인트’를 사용해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과 펫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윈터 포인트 샵’이 오픈 된다.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에서는 '홀리는 홀리데이 세일' 프로모션이 오는 26일(월)일까지 진행한다. ‘홀리는 홀리데이 세일’은 역대급 파격적인 할인과 스페셜 이벤트가 결합돼 스토브 내 게임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정판 현물 경품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또 스토브는 스토브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퍼즐 어드벤처 게임 ‘턴택(TurnTack)’과 로그라이크 장르의 '노마드 서바이벌(Nomad Survival)' 게임 2종을 ‘홀리는 0원 게임’으로 무료로 배포한다.

이외에도 스토브는 여러 ‘홀리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2023 스토브인디 어워즈’ 수상작 전용 10%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홀리는 수상작’,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인 로그인’의 출시 1주년 기념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홀리는 빅딜’을 포함해 프로모션 기간 내 25,000원 이상 게임을 구매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홀리는 선물 보따리’ 이벤트도 진행한다.

= 스팀 갈무리
= 스팀 갈무리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들 역시 게이머들에게 각종 겨울 할인을 제공한다. 스팀은 오는 1월 4일까지 전 세계의 수천 종의 게임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스팀 겨울할인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스팀을 통해 판매되는 게임들을 대상으로 여러 부문에서 시상식을 진행하는 ‘스팀 어워드’의 투표도 함께 진행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오는 1월 11일까지 가격이 15,000원 이상인 모든 이벤트 대상 거래에 대해 결제 시 33% 할인을 제공하는 '홀리데이 세일 2023'을 진행하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는 18일부터 31일까지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기념하기 위한 'PlayStation Incredible Deals'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