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저축은행중앙회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이코리아]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의 공시정보 접근성 강화 및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 내 소비자포털을 일부 개선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포털 방문자 사용패턴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콘텐츠를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메뉴 및 콘텐츠를 재배치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디자인을 개선했다.  

가장 이용빈도가 높은 5개 메뉴(예금금리, 적금금리, 금융계산기, 예적금 상품안내, 상속인조회) 아이콘을 소비자포털 메인페이지 중앙에 배치하고, 메인페이지 하단에 공시정보(상품공시, 경영공시) 및 소비자정보(보이스피싱, 금융교육 등)를 섹션별로 그룹핑하여 배치하는 등 콘텐츠 탐색이 용이하도록 바로가기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소비자의 선택권 강화를 위해 비교공시정보 제공 범위 강화 및 접근성을 제고했다.

어려운 금융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금융 용어에 말풍선을 배치해 설명을 제공하고,  ㅇ 저축은행의 정기예․적금 상품공시정보의 검색기능에 우대조건 추가 및 저축은행의 경영지표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했다.   

한편, 저축은행중앙회는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금융협회 비교공시시스템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등을 반영해,  6개월 미만 단기 예금․적금까지 상품비교공시대상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이 저축은행의 금융상품 및 경영정보에 대해 더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비교공시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