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한국전력 제공.
자료=한국전력 제공.

 

[이코리아] 한국전력이 4일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ARS'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ARS'는 한전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상담 서비스이다. 기존 상담원 연결을 통해 처리하던 업무를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곧바로 처리할 수 있다.

별도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가 필요 없고, 고객센터 전화 시 문자로 안내받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직관적으로 업무 단계별 음성안내를 제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치 않은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담원과 통화를 원하는 고객은 '상담원 연결' 버튼을 통해 기존과 같이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한전은 '모바일 ARS'를 통해 요금조회, 이사정산, 전기고장신고 등 신청이 많고 긴급이 필요한 업무 총 15종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번호 찾기' 기능을 통해 고객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도 불편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상담사 연결이 어려운 경우에도 신속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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