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3 ESG 평가에서 통합 B+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는 매년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독려하기 위해 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을 평가하고 ESG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환경(E), 지배구조(G) 항목에서 각각 B+등급을 사회(S)영역에서 A등급을 부여받았다. 

 사회분야에서는 안전역량 강화를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45001'을 취득하고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스마트 위험성 평가'와 '중대재해 캠페인'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안전한 사업장을 구축해 나가고 있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는 받아 A등급을 부여받았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여성이사 선임과 이사회 산하 전문 위원회 운영 등 전반적인 지배구조부문에 대한 개선을 인정받아 B+을 받았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첫 발간한 이후 ESG 비전을 수립하고전담조직을 운영하는 등 ESG 경영 개선에 대한 전사적인 협조와 노력이 있었기에 좋은 평가 등급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사업투자, 지배구조 개선 등 ESG경영 내재화를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 라고 전했다. 

해당 보고서는 아이에스동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