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두산퓨얼셀 제공.
사진=두산퓨얼셀 제공.

 

[이코리아] 두산퓨얼셀은 지난 26일 전라북도 익산시에 위치한 두산퓨얼셀 본사 인근 유천생태습지공원에서 ‘생태습지공원 가꾸기’ 임직원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두산퓨얼셀 임직원 및 지역주민은 두산퓨얼셀 임직원 기금과 사단법인 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 기금으로 조성한 2,500만원으로 느티나무, 영산홍, 황금사철나무, 화살나무 등 약 3,000그루의 관목을 식재했다.

식재된 관목은 장기적으로 탄소저감에 도움을 주는 것 외에도 다양한 생물의 서식처가 되고, 지역주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퓨얼셀은 기금 마련을 위해 지난 13 ~ 27일, 보름 간 친환경 캠페인 ‘그린워킹챌린지’를 실시했다. ‘그린워킹챌린지’는 가까운 거리는 대중교통이나 차량을 이용하지 않고 걸어서 이동함으로써 개인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생활속에서 탄소 저감을 실천해 환경을 보호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두산퓨얼셀 임직원과 가족, 협력사 임직원 등 353명은 총 3569만보를 기록했으며, 목표 걸음수인 3000만보를 조기 달성했다.

두산퓨얼셀은 캠페인 기간 동안 총 475kg의 탄소 배출량 저감에 기여했는데, 이는 30년생 소나무 72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탄소배출량과 같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