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H공사 제공.
사진=SH공사 제공.

 

[이코리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청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각종 재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재난안전 체험교육을 개최했다.

SH공사는 21일 용산구 원효루미니(청년안심주택) 입주민 및 일반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재난 대비 훈련 프로그램 ‘슬기로운 Safe Home 캠프(슬기로운 SH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SH캠프’는 재난이 일상화된 시대에 대비해 서울시민의 안전을 위해 SH공사가 운영해온 시민 참여형 재난안전 분야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부터 대규모 집합교육이 가능하게 되면서 재난안전 관련 다양한 전문기관과 협력해 당초 기획 의도에 맞는 다양한 오프라인 ‘재난 대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슬기로운 SH캠프’는 1인 가구가 각종 재난상황에 처했을 때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사전 신청자 100명에게 실제 재난 시 사용 가능한 종합생존키트(소형 라디오, 소화용 스프레이, 라이프북, 보온포 등)를 제공하고, ▲ 응급처치법 ▲ 생존키트 사용법 ▲ 부상자 운반법 ▲ 자기방어법 ▲ 재난심리 안정화 체조 등을 교육했다. 

또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야외부스를 마련하고 ▲ 생존매듭법 실습 ▲ 소화전 실습 ▲ 연기체험 실습 ▲ 심폐소생술 실습 ▲ 재난물품 체험 등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야외부스 전 코스를 체험한 시민에게는 휴대용 손전등, 생존 부싯돌, 구조손수건 등 생존키트를 제공했다.

SH공사는 안전하고 체계적인 교육 진행을 위해 재난안전 전문가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을 진행 요원으로 배치했다. 또한 재난물품 체험부스를 운영해 행사장을 지나가는 일반시민들도 재난 대비 방법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