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JHM과 동서울대는 경기도 성남 동서울대에서 '산학 맞춤반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JHM제공) 이경호 기자 lkh@ekoreanews.co.kr
【서울=이코리아】이경호 기자 =  JHM은 동서울대학교와 지난 24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동서울대에서 '산학 맞춤반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산학 맞춤반은 산업체 맞춤형 교육으로 우수 산업 인력을 발굴ㆍ육성해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중국 비즈니스를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과 함께 연구활동과 기술정보 교환 및 위탁교육을 통해 발전적인 산학협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JHM은 중국에 진출하기 위한 학생들에게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나설 방침이며, 동서울대는 재학생을 산업인력으로 선발,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하는 역할을 병행한다.

교육은 산업체 인사를 통해 진행하고 직무 분석을 기반으로 중국해외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실무 교육이 이뤄진다.

이만호 JHM대표는 "중국 비즈니스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수습기간 없이 실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하고, 학교는 학생이 안정적인 직장을 얻으면서 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을 획득해 이직률도 낮아질 수 있어 모두에게 긍정적인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

lkh@ekoreanews.co.kr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