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LH공사 제공.
자료=LH공사 제공.

 

[이코리아]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LH, 한국수자원공사, KINTEX가 주관하는 ‘2023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2)’가 오는 9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WSCE는 스마트시티 분야와 관련한 전 세계 정부, 기업 및 전문가들이 모이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의 스마트시티 국제 행사이다. 데이터, AI 등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한국형 스마트시티 산업의 육성과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플랫폼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올해는 ‘더 스마트한 도시, 더 밝은 미래’를 주제로 Governance, Data, Technology, Financing 섹션별 도시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컨퍼런스, WSCE 어워즈, 전시 및 비즈니스 미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LH는 지난 2017년부터 WSCE의 기획부터 운영을 총괄하는 주관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LH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기술과 사람이 만드는 살고 싶은 집과 도시‘ 테마로 스마트시티로 인한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미래도시의 서비스와 문화를 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홍보 전시관을 운영한다.

LH 스마트시티 전시 홍보관 규모는 역대 행사 중 최대이며, △도시개발 역사 △스마트시티 플랫폼 △스마트 서비스 체험공간 △LH 중점 추진사업 △지속가능한 미래 도시 등 스마트시티로 인한 국민들의 삶의 변화를 직간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

특히, 미래 도시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을 참관객들이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실감 영상관 구현을 통해 미래 스마트시티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LH는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월드뱅크, 민간기업 등과 협업해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해외 유명 연사 및 국내 기업과 스마트 그린시티, 균형발전 및 UAM(도심항공교통) 등을 주제로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조성을 논의하는 등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WSCE는 지속가능한 도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등록 또는 행사 기간 내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을 방문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