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코리아】주정헌 인턴기자 =  韩国营销协会在人民日报网络版“人民网”上发布了一份调查问卷,其为针对在北京、上海和韩国的中国人1万768人调查的结果。该调查自7月20日至9月30日进行,题目为“中国人最喜爱的韩国名牌42种”。

据名单显示,消费品有农心辛拉面、韩国人参公司正官庄、真露、爱茉莉雪花秀、e-land的新百伦、维尼熊、好丽友派、广东制药vita500、东远三文鱼罐头、LG生活健康的竹盐牙膏、韩国Yuhan-Kimberly的卫生纸和纸尿布、京南制药的乐莫纳、保宁米恩株式会社的婴儿生活用品等18种。

耐用商品有乐扣乐扣、MCM、三星galaxy、福库的电饭煲、英昌钢琴、LG加点whisen空调等10种,在服务项目有EXO、济州岛、来自星星的你、乐天免税店、乐天百货商店、巴黎贝甜、乐天观光、CGV、BBQ、咖啡陪你、乐天乐园、大韩航空、乐天酒店等14种。

韩国营销协会对次结果表示,中国消费者倾向于购买金色或金属装置的产品。他们不但喜欢韩国著名的品牌,而且还会购买韩国高档生活用品,其深受到韩流的影响。

한국마케팅협회는 인민일보 인터넷판 인민넷(人民网)과 함께 베이징, 상하이, 한국에 있는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해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개를 선정했다.

명단에 따르면 소비재 부문에서는 농심 신라면,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하이트진로 하이트,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이랜드의 운동화 뉴발란스와 캐주얼의류 티니위니와 속옷 에블린, 오리온의 초코파이와 마켓오, 광동제약 비타 500, 동원F&B 동원참치, LG생활건강 죽염, 유한킴벌리 화장지 크리넥스와 기저귀 하기스, 경남제약 레모나, 보령메디앙스 유아용품 B&B, 산성엘엔에스 마스크팩 리더스 등 18종이 선정됐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락앤락, MCM, 갤럭시 시리즈, 쿠쿠, 휴롬, 세라젬, 엘란트라, 영창피아노, 휘센, 쓰리세븐 등 10종이 선정됐으며 서비스 부문에서는 엑소, 제주도, 별에서 온 그대,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롯데관광, CGV, BBQ, 카페베네, 롯데월드, 대한항공, 롯데호텔, 이니스프리 등 14종이 선택됐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이같은 결과에 대해 "중국 소비자가 황금색과 메탈장식을 바탕으로 한 상품을 선호하고 한국 내 유명브랜드만 선호하지 않으며 한국산 프리미엄 생활용품이 여전히 인기 있고, 한류 인기가 상품매출로 연결되지 않는 점 등이 확인됐다"고 분석했다. 

jjh@ekoreanews.co.kr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