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전력 제공.
사진=한국전력 제공.

 

[이코리아] 한국전력은 1일(현지 시각) 3815만달러(약 490억원) 규모의 ‘도미니카공화국 배전변전소’ 건설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미니카(공)의 수도인 산토도밍고 내 배전변전소 3개소를 한전이 EPC설계(Engineering)·조달(Procurement)·시공(Construction)의 과정을 한 회사가 수행하는 방식으로 신설·보강하는 내용이다.

이날 계약 서명식에는 이현찬 신성장&해외사업본부장, 안토니오 알몬테 도미니카 공화국 에너지광물부 장관, 마누엘 보니야 배전위원회 위원장, 밀톤 모리슨 EDESur EDESur : 도미니카공화국 남서부지역 전력공급을 담당하는 정부 소유 배전회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전은 본 사업의 계약자 선정을 위한 국제입찰에서 도미니카 현지와 스페인을 포함한 글로벌 5개 기업과 치열하게 경쟁해 전체 변전소 4개소 중 3개 사업을 수주했다.

한전이 도미니카(공)의 전력설비 현대화에 참여한 것은 총 5번째이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누적 수주액 2억달러(약 2569억원)를 기록했다.

앞으로도 한전은 기술력이 뛰어난 국내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도미니카(공)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인근 중남미 국가 등 해외시장 진출에서도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이현찬 본부장은 “다섯 번째 협력기회를 준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에너지효율화, 배전자동화 등 에너지신사업과 발전사업 분야의 오랜 파트너인 도미니카(공)을 중남미 거점국가로 삼아 미주지역으로 해외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