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이코리아]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17일 전남 순천에서개최 예정이었던 임시회를 순연하기로 했다.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재산 및 인명 피해가 심각한 상황에서 임시회 개최보다는지역주민의 피해 현장을 찾아 아픔을 공유하고, 피해 대책을 수립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김현기 회장의 제안에 시·도 의장 전원이 동의하면서 결정됐다.

배한철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산사태 등으로 다수의 인명 피해가 발생한 현장을하루속히 수습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밝혔다.

국주영은 전라북도의회 의장은 “피해를 최소화하고, 재해 현장이 하루빨리 복구되도록 힘을 모아 나가자”고 제안하는 등 수해 복구 및 주민 보상 대책 수립 등에최선을 다하자는데 모든 시·도 의장이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현기 회장은 “각 시·도 의장의 현장 방문을 통해 수집된 피해 및 주민 요구 사항은 해당 지방자치단체별로 대책을 수립하도록 시·도 의장들이 독려하고, 정부의 지원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협의회 차원에서 적극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17개 시도의회가 지방의회 위상 강화를 위한 현안을 협의하고, 지방자치발전을 위한 대정부 건의 등 안건 심의를 위해 매달 시도별로 순회하면서 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