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7월 13일, 14일 양일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네트워킹 데이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졸업하여 창업한 소상공인의 경험 교류 및 협업을 지원하여 사업 성과를 창출하고, 졸업 기업의 성장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소상공인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교육·코칭, 보육공간, 사업화자금까지 패키지로 지원하는 창업지원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과 예비창업자, 중기부, 소진공, 창업지원 유관기관 등 내·외부 관계자 150명 내외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 프로그램은 선배창업자와 투자&로컬브랜드 전략 강연, 분야별(재무·판로·펀딩·수출·마케팅) 전문가 패널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등 졸업기업 수요를 적극 반영해 구성됐다. 또한, 졸업기업의 기업가형 소상공인(라이콘)으로의 성장을 기원하며, 성장단계별 육성, 지원체계 등 기업가형 소상공인 종합 육성방안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창업아이템 전시, 기념품 지원 등 졸업기업의 자발적인 참여가 돋보였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선·후배 졸업기업간 정보공유및 상호교류의 기회를 제공하여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