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닌텐도는 한국시각 21일 온라인 쇼케이스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해 신작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마리오 시리즈의 신작이 다수 공개되었다.

먼저 지난 1996년 슈퍼 패미컴으로 출시된 ‘슈퍼 마리오 RPG’가 리메이크로 출시된다. 이용자는 컬러풀한 그래픽의 분위기는 그대로 유지한 채, 3D로 재현된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퍼 마리오 RPG』의 세계를 다시 한번 모험할 수 있게 된다. 슈퍼 마리오 RPG는 닌텐도가 스퀘어 에닉스와 협력해서 제작한 게임으로, 마리오 시리즈로는 드물게 쿼터뷰 시점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슈퍼 마리오 RPG 리메이크는 오는 11월 17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11월 3일에는 ‘메이드 인 와리오’ 시리즈의 신작 ‘끝내주게 춤춰라 메이드 인 와리오’가 출시되며, 2024년에는 피치 공주를 주인공으로 하는 신작과 10년 전 출시된 ‘루이지 맨션 다크 문’의 리마스터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또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11년 만에 공개되는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시리즈의 신작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가 공개되었다. 이번 작품에는 새로운 아이템인 ‘원더 플라워’가 추가되었다. 원더 플라워를 획득하면 토관이 움직이거나, 적이 떼를 지어 나타나고 모습이 변하는 등 ‘원더’라는 다양한 상황 변화가 나타나게 된다. 또 마리오의 새로운 파워업 형태인 코끼리 마리오도 눈에 띈다. 슈퍼 마리오 원더는 올해 10월 20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11월에 출시된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의 DLC ‘제로의 비보’의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제로의 비보는 두 편으로 나뉘어 출시되는데 올해 가을에는 전편 ‘벽록의 가면’이 출시되고, 겨울 이후에 후편 ‘남청의 원반’이 출시될 예정이다. 

벽록의 가면에서 주인공은 현대 일본풍의 새로운 지역 ‘북신의 고장’을 찾아가 새로운 포켓몬을 만나고, 북신의 고장에서 내려오는 설화의 비밀을 풀어나가게 된다. 또 남청의 원반에서는 블루베리 아카데미로 유학을 떠나 본편의 아카데미와는 다른 학교생활을 즐기게 된다. 

또 이용자들은 본편에 등장하지 않았던 다꼬리, 잠만보, 나시 등의 이전 세대 포켓몬을 이번 DLC에서 다시 만날 수 있게 된다.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 피카츄를 주인공으로 하는 ‘돌아온 명탐정 피카츄’도 공개되었다. 명탐정 피카츄에서 이용자는 커피를 좋아하며, 표정이나 몸짓이 마치 아저씨를 연상시키는 자칭 ‘명탐정’인 피카츄와 함께 사람과 포켓몬이 공생하는 도시 ‘라임시티’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사건의 수수께끼를 다양한 포켓몬들과 힘을 합쳐 풀어나간다.

돌아온 명탐정 피카츄는 10월 6일에 발매될 예정이다.

피크민 시리즈의 신작 '피크민 4'에 대한 정보도 공개되었다. 이용자는 신입 구조대원이 되어 다양한 생명이 살아가는 미지의 행성에서 신비한 생물 '피크민'과 구조견 '와치'를 만나 함께 조난자를 구조하고 고장 난 우주선을 수리하기 위해 행성을 탐색하게 된다. 다수의 피크민과 와치에게 지시를 내리며 물건을 운반해 각종 고난을 헤쳐 나가는 것이 게임 플레이의 핵심이다.

피크민 4는 7월 21일에 발매될 예정이며, 6월 29일에는 피크민 시리즈를 접해본 적 없는 이용자를 위해 발매에 앞서 체험판 배포를 시작한다.

또 피크민1과 피크민2 두 타이틀을 HD 버전으로 묶은 '피크민 1+2'가 9월 22일에 한글로 발매되며, 각각 단품으로 구매할 수도 있게 된다. 

인기 IP의 스핀오프 작품들도 공개되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IP를 활용한 외전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가 깜짝 공개되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하고 국내에서는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중인 모바일 게임이다. 본편의 ‘우마무스메’들이 도트 캐릭터로 등장해 장애물 경주, 농구, 피구, 대식가 대전 등 4종의 종목으로 겨루게 된다.

우마무스메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는 내년에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4, 스팀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며 한국어를 지원한다.

아틀라스의 RPG ‘페르소나 5’의 외전 ‘페르소나5 택티카’의 새로운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페르소나 5 택티카는 본편의 ‘1more’, ‘총공격’ 등의 핵심 배틀 시스템을 유지한 채 통쾌한 연계를 펼칠 수 있는 시뮬레이션 RPG인 것이 특징이다. 본편의 주인공인 ‘마음의 괴도단’ 일행이 수수께끼의 이세계에 말려들어 ‘혁명가 엘’을 만나 행동을 함께하게 되는 스토리다.

페르소나 5 택티카는 11월 17일에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PC 등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코에이 테크모의 오메가 포스에서 제작한 ‘페이트’ 시리즈의 신작 ‘페이트/사무라이 렘넌트’의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주인공 ‘미야모토 이오리’와 서번트 ‘세이버’가 온갖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영월의 그릇’을 차지하기 위해 싸우는 ‘영월 의식’이 배경으로, 본작의 무대가 되는 에도에서 수많은 캐릭터들과 교류하고, 마을 탐색, 의뢰 도전 등을 즐길 수 있다.

페이트/사무라이 렘넌트는 9월 28일에 발매될 예정이며, 한국어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