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롯데홈쇼핑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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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리아]롯데홈쇼핑은 일본, 동남아, 유럽 등 해외여행 상품 편성을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해외여행 방송 실적을 분석한 결과, 예약건수가 코로나19 기간(20~21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1위는 유럽(45%), 2~3위는 동남아(25%), 일본(20%) 순으로 나타났다. 자가격리 면제, 엔저 현상 등으로 일본여행 수요가 늘자 지난해 8월부터 일본여행 방송을 재개했다. 올해부터 해외여행 상품을 주 3회 이상 선보이는 등 편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오는 14일 오후 6시 30분 필리핀의 인기 휴양지 ‘세부’, ‘보홀’ 중 선택 가능한 ‘교원투어 동남아 패키지’를 선보인다. 필리핀 유명 리조트 체인 ‘솔레아 리조트’ 숙박과 ‘스노쿨링’, ‘바나나보트’ 등 액티비티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15일 오후 6시 35분 ‘NHN여행박사 유럽 패키지’를 판매한다. ‘그뤼에르 성’, ‘리기산’ 등 스위스 유명 관광지를 일주하는 ‘스위스 패키지’와 ‘헝가리’, ‘체코’ 등 동유럽 5개국 코스로 구성한 ‘동유럽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24일 ‘교원투어 일본 패키지’, 28일 ‘참좋은여행 동남아 패키지’ 등 인기 여행지를 중심으로 해외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2월 해외여행 상품 판매를 재개하고, 5월에는 ‘미디어월’을 활용한 여행 전문 프로그램 ‘트래블 온(Travel On)’을 론칭했다. 향후 신규 여행지, 단독 구성 상품을 기획하는 등 해외여행 상품 방송을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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