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홀딩스 초대 ESG 위원장으로 선임된 정순원 사외이사. 사진=LX
LX홀딩스 초대 ESG 위원장으로 선임된 정순원 사외이사. 사진=LX

[이코리아] LX홀딩스가 4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위원회의 첫 회의를 열고, 정순원 사외이사를 ESG 위원회 초대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정 사외이사는 경제 전문가다. 업계에서는 기업 경영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고, 산업계를 잘 파악하고 있는 인물로 ESG 경영 기반 마련에 기여할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천리 대표이사를 지냈으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지난해 5월 LX홀딩스의 출범때부터 사외이사를 맡아왔다.

LX홀딩스는 8월 ESG 경영 및 추진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발족했다. 위원회는 정 위원장을 포함해 이지순, 강대형 사외이사와 노진서 대표이사 등 총 4인으로 포진돼 있다.

LX홀딩스는 ESG 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계열사와 함께 회사별 ESG 경영환경을 정밀히 진단하고, ESG 경영 체계를 정비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지주사인 LX홀딩스는 각 계열사의 ESG 비전과 우수 성과를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년 하반기에 발행할 계획이다.

LX홀딩스 측은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그룹 차원의 ESG 방향성 제시와 유기적인 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시급하고 중요하다는 판단”이라며 “보다 체계적인 ESG 경영활동이 전개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키워드

#LX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