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사진=뉴시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당선인의 집무실 용산이전 계획을 비판하고 나섰다.

윤 위원장은 21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국민은 하루하루가 불안하고 고통스러운데 당선인이라는 분이 새집 꾸밀 궁리만 하고 있으니 참담하다”며 “거듭 말씀드리지만 청와대의 용산 이전은 민생에 백해무익하고 국가안보엔 재앙과 같은 선택”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윤 당선인이 당선 열흘 만에 불통 정권의 본색을 여지없이 드러냈다”며 “이러니까 미국에선 한국의 K트럼프 나셨단 말이 떠돌고 항간에는 레임덕이 아니라 취임덕에 빠질 거란 얘기까지 나오는 거 아닌가”라고 비난했다. 

이어 “서울시와 용산 구민 재산 피해도 쉽게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크다”며 “용산 청와대 시대는 인근 재건축과 재개발의 ‘올 스톱’을 의미하고 강남 일부지역 아파트 옥상엔 방공포대 설치가 불가피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용산 일대는 이동 행렬로 상시 교통 마비가 될 것이고, 용산 공원도 경호 핑계로 개인 정원이 될 공산이 크다”며 “국민은 어디에 청와대가 있든 일을 열심히 하는 대통령을 원한다. 취임도 전에 집무실을 옮길 궁리부터 하는 건 국민을 배반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재해복구에 쓰여야 할 예비비를 집무실 이전에 쓰겠다는 발상 자체가 반 민생적이다"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