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사진=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3일 야권 단일화와 관련해 “지지자들에게 마음의 상처를 입히면서 고개를 굽히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취지로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울산 남구 울산시의회에서 열린 지역기자 간담회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의 단일화 여지에 관한 질문을 받고 이같이 말했다.

안 후보는 “국민 경선을 하면 제가 질 확률이 훨씬 높다고 봤다. 그럼에도 많은 국민이 원하는 방향이라 제안을 했다”며 “그런데 일주일간 오히려 아무 대답도 없이 가짜 소문 퍼뜨리며 서로 정치를 함께하는 파트너로서 대우가 아니라 아주 적대시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숫자가 거기(국민의힘)에 비해 적을 수 있지만 저를 지지하는 당원과 지지자분들, 국민들이 뒤에 있다”며 “그분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입장에서 마음의 상처 입히고 자존심 상처를 입히면서 제 개인의 어떤 것을 얻으려고 고개를 굽히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단일화 시 안정적인 정권교체가 가능하다’는 지적에 “국민의힘이 그럴 생각이 없다. 제가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잘라 말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국민의당 내부에 안 후보의 대선 완주를 접겠다는 제안이 많다는 취지로 언급한 것에 대해서는 “(있다면) 말하시면 될 것 아닙니까”라며 “저는 일단 국민의힘에서 어떠한 정책제안을 받아본 적이 없고 전혀 연락을 못 받고 지금까지 시간을 보냈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