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부부. 사진=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부부.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22일 자신의 고향인 부산을 찾아 "꼭 부산 경제를 살리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안 후보는 이날 부산 부평 깡통시장에서 상인들과 만나 "우리가 바라는 것은 함께 잘사는 정권교체이지, 적폐교체가 아니지 않나"라며 "저 안철수, 반드시 그것을 이루기 위한 과정이고 수단"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만약에 정권교체는 됐는데 달라지는 게 없다면 왜 정권교체가 필요합니까. 함께 잘사는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정권교체는 그것을 이루기 위한 과정이고 수단"이라고 했다. 

안 후보는 "저는 부산의 아들이다. 제 할아버님이 부산상고, 제 아버님이 부산공고, 제가 부산고를 나온 부산토박이"라며 "저는 제2의 도시 부산이 갈수록 수도권과 자꾸 격차가 벌어지는 것이 정말 문제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시를 발전시키고 서민을 먹여살리는 일보다 정치에서 이기면 자기 편을 먹여살리는 일만 관심을 기울이다보니 부산이 자꾸 쇠락하고 삶은 자꾸 어려워지고 있다. 저는 그걸 바꾸려고 정치를 시작했다"고 했다. 

안 후보는  부산 지역 공약으로 “부울경(부산·울산·경남)이 모두 다 통합된 글로벌 해양 융합 복합 도시를 통해 광역 경제권을 만들겠다. 800만명 규모의 광역경제권이 된다면 부산은 훨씬 발전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안 후보는 시장에서 한 시민이 "윤석열 후보랑 합치면 안 되겠습니까"라고 묻자 "제안을 했는데 (윤 후보 측이) 겁이 나 도망쳤다. 오히려 (윤 후보가) 포기해주면 제가 정권교체를 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