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선후보 초청 관훈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선후보 초청 관훈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야권 대선후보 단일화에 대해 거부의 뜻을 분명히 밝혔다. “

안 후보는 8일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제가 정권교체의 주역이 되려고 나왔다"며 “제가 어떤 사람이고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왔고 앞으로 대한민국의 비전에 대해, 구체적인 정책에 대해 말씀드리면 국민께서 인정해 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정권교체를 위한 단일화 필요성 등에 관한 질문에는 “정권교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정권교체가 목적은 아니다. 정권교체는 대한민국을 더 발전시키기 위한 수단이자 과정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합의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어떠한 제안이 나올 수 있을까 생각한다”며 “직접적으로 제가 어떤 제안을 받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양당(민주당과 국민의힘) 어느 쪽이 집권해도 여전히 내각도 국민도 반으로 나뉘어져 있을 것”이라며 “제가 유일하게 실질적인 국민통합 내각을 만들 적임자이고, 좌에 있던 사람이든 우에 있던 사람이든 가리지 않고 널리 중용해서 쓸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공동정부·통합정부를 제안하며 단일화를 제안하는 데 응할지에 대해서는 “현재 기득권 양당에서 주장하는 공동이나 연합(정부) 이런 쪽은 두 정당 구성원들 내부로 국한하고 있는 것 같은데 저는 전국민 통합내각이라는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은 마지막 고비라고 하셨는데, 그런 안일하고 비과학적인 말씀을 하시면 안 된다. 판단은 과학자들의 몫”이라며 오미크론 유행이 여전한 위기라고 주장했다. 이어 “대규모 감염병 방역은 보건, 의료 영역을 넘어 경제와 민생의 문제”라며 “방역 리더십이 경제 리더십이고 방역 대통령이 경제 대통령인 시대”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