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이 제기한 ‘성 상납 의혹’에 대해 “저와 관계없는 사기사건 피의자의 일방적인 진술을 바탕으로 저를 공격한 것”이라며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앞서 27일 가세연은 1시간 40분가량 방송을 통해 “이 대표가 지난 2013년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로부터 대전의 한 호텔에서 성 접대를 받았다”며 “대전지검 수사자료를 통해 이를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영상에서 언급된 김 대표는 지난 2018년 9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돼 징역 9년에 벌금 31억원을 확정 받았다. 그가 대표를 맡았던 아이카이스트는 박근혜 정부 당시 대표적 ‘창조경제’ 기업으로 꼽혔던 ICT(정보통신기술) 업체다.

이에 이 대표는 27일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카이스트라는 회사에 대한 수사 중에 저에 대한 문제가 발견됐다면 그 당시에 수사가 들어갔을 사안이지만 저는 단 한 번도 수사를 받은 적도, 이와 관련한 어떠한 연락도 받은 적이 없다”며 가세연에 “1000여 페이지에 달한다는 아이카이스트 수사기록 중에 발췌없이 제가 언급된 내용을 모두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저는 박근혜 대통령과 그 주변 인물들에게 아이카이스트라는 회사에 대한 어떤 제안도 한 적이 없으며 김성진이라는 사람이 본인의 주변인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는 전혀 아는 바가 없다”라며 “자료 전부 공개하지 않을 시에는 법적인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