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새마을금고 제공
이미지=새마을금고 제공

 

새마을금고가 고객들에게 우편으로 발송해온 모바일 안내장을 우편발송에서 모바일발송으로 탈바꿈하는 ‘SEP(Smart Environmental Privacy)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모바일 안내장은 우편과 달리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 적시에 계약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분실될 가능성을 최소화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보다 철저하게 보호된다.

또한, 환경보호 및 저탄소 정책이 기업 핵심 경영 목표로 대두되는 가운데, 새마을금고의 모바일 안내장 도입은 ‘종이절감’을 통한 환경 보호와 ‘디지털 새마을금고‘ 흐름에도 부응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 모바일로 발송 가능한 안내장의 종류는 총 6종으로, 새마을금고는 연간 약 280만장의 종이를 절약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통상적으로 A4용지 1만장으로 30년산 묘목 1그루를 심을 수 있는 것을 감안하면 모바일발송은 매년 280그루의 묘목을 보호하는 효과와 같다.

모바일 안내장을 받아보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모바일 수령 동의 및 본인 인증을 거치면 된다. 간단한 절차만으로 공제계약 안내장 확인이 가능하므로 공제계약의 소멸, 공제료의 미납, 연금지급신청안내 등의 다양한 안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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