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공식 OST 발매
상태바
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공식 OST 발매
  • 김윤진 기자
  • 승인 2021.06.0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게임즈는 자사 콘솔 타이틀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의 공식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 ‘베리드 스타즈 OST’를 발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발매된 OST는 가수 ‘유수빈’이 보컬을 맡은 게임 오프닝곡 ‘Be Honest’를 비롯해 총 26곡이 수록됐다. ‘Be Honest’는 게임을 개발한 ‘스튜디오 라르고(Studio Largo)’의 진승호 디렉터가 작사에 참여해 ‘베리드 스타즈’의 이야기를 관통하는 테마를 노랫말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작곡가 ‘Mazorski’와 ‘beggarprince’가 참여해 악곡의 다양성을 더한 세부 곡들과 함께 지난해 발매한 한정판에 삽입됐던 OST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OP 버전과 Credit 버전의 음원도 포함됐다.

‘베리드 스타즈’는 라인게임즈 스튜디오 라르고에서 자체 개발해 지난해 7월30일 발매한 첫 콘솔 패키지 타이틀이다. 이 게임은 독특한 게임성과 깊이 있는 스토리 등에 힘입어 초도 발매 분량이 완판되는 등 흥행에 성공했으며, ‘메타크리틱’과 ‘오픈크리틱’ 등 해외 유명 리뷰 사이트에서도 유의미한 평점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어 ‘베리드 스타즈’는 지난해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 및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베리드 스타즈 OST’는 벅스, 멜론,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 됐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게임에 대한 팬 분들의 진심 어린 응원에 감사 드린다”며 “이번에 발매한 공식 OST 앨범을 통해서도 많은 분들이 ‘베리드 스타즈’와 그 속에 담긴 테마를 함께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코리아 김윤진 기자 1m89cm@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