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사전청약 전용 홈페이지 개설
상태바
LH, 사전청약 전용 홈페이지 개설
  • 이미숙 기자
  • 승인 2021.05.0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는 29일 사전청약 전용 홈페이지(사전청약.kr)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에는 올해 7월부터 시작되는 사전청약과 관련된 종합 정보가 담겨 있다.

주요 입지, 공급 규모 등 사전청약 대상 지구 현황과 청약 자격, 소득·자산 요건 등 입주자 선정 방식을 확인할 수 있고, 청약 초보자도 사전청약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FAQ, 유튜브 영상도 게시돼 있다.

LH는 사전청약 대기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홈페이지 정보를 지속 확충시킬 계획이다. 올해 예정된 네 차례의 공급 일정에 맞춰 입주자 모집공고, 추정 분양가격, 지구별·블록별 정보, 단지배치도, 평면도 등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LH는 홈페이지에 접근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LH 콜센터에서 사전청약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에는 사전청약 전용 콜센터도 개설할 예정이다. 

사전청약제도는 3기 신도시 등에서 공공분양주택의 공급 시기를 조기화(약 1~2년) 하는 제도로,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기회를 앞당기고 수도권 청약 대기 수요의 상당부분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사전청약 계획은 총 3만 2백호로 7월에 4.4천호, 10월 9.1천호, 11월 4천호, 12월 12.7천호 등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코리아 이미숙 기자 iris0123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