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은호 군포시장 새누리당 후보 사퇴촉구 기자회견을 하는 한국노총과 제보 팩스 원본. 이재훈 기자 jhlee@ekoreanews.co.kr

경기 군포시장 선거에 출마한 새누리당 하은호 후보가 '혼외자' '폭력' 등의 의혹이 불거지며 한국노총이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28일 군포시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한국노총 경기중부지역지부는 "새누리당 군포시장에 출마한 하은호 후보는 폭력ㆍ위증ㆍ혼외자식 논란으로 유권자의 선택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하 후보가 '폭력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혐의'와 '위증' 등 두 개의 전과를 가지고 있는데 최근에 혼외 자식이 있는 사실이 제보 및 접수돼 군포시민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주장했다.

제보에 따르면 하 후보는 과거 자신이 직접 건축한 군포시 산본 역사 앞 신산빌딩를 건축해 분양ㆍ임대하던 중 건물 내 인접한 부동산 중개업소의 중개사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이듬해 '혼외자(여)'을 출산했다.

결국 하 후보는 내연녀 사이에서 얻은 혼외 딸을 자신의 호적에 올렸고, 이 사실로 인해 본부인 윤 모 씨와 이혼했다.

이 과정에서 하 후보는 본부인과 약속한 위자료로 주지 않고, 본부인과 함께 살던 집을 팔아 내연녀와 살림을 차렸다.

그 후 하 후보는 내연녀와 함께 강남에 이주하여 혼외 딸을 학교에 보냈으나, 2006년 도의원출마 계획을 준비하면서 본부인과 재결합했고, 혼외 딸을 산본에 위치한 학교로 전학시켰다.

그러나 하 후보의 또 다른 부도덕함은 2006년 4기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세상에 알려졌다.

당시 한나라당 도의원 후보 공천이 유력했던 하 후보가 고액의 세금체납자로 밝혀져 결국은 출마를 포기한 것.

제보자 C모 씨는 "하은호 후보는 혼외자와 세금 체납 이외에 건설회사운영 시 하도급 공사비 미지급과 공통 투자한 지인과의 소송 싸움 등과 관계돼 있다"고 말했다.

한국노총 경기중부지역지부는 새누리당 하 후보에게 군포시장 후보직을 사퇴할 것을 공식적으로 요청하고 "새누리당 경기도당 및 중앙당에 사실관계를 통보해 하 후보에 대해 공천을 취소한 후 탈당 조치해야 한다"며 "하 후보는 29만 군포시민에게 공식적으로 사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군포 시민단체 관계자는 "제보 내용과 기자회견이 사실이라면 하 후보는 시장의 자질이 부족할 뿐 아니라 군포시정을 맡을 자격도 없다"며 "양의 탈을 쓰고 거짓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새누리당까지 책임져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하 후보 측 유모씨는 "제보 내용은 터무니 없는 것으로 일부 내용은 하 후보를 모함하는 것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사람을 찾아 내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며 관련 내용을 전면 부인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