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뉴시스

 

국민의힘이 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해 약 3조6000억원 규모의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추진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24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 국민건강지킴이와 긴급 돌봄 등 6대 민생 예상 편성을 추진 중”이라며 “3차 대유행으로 인해 직격탄을 맞는 택시와 학원 등 피해업종 지원과 위기 가구의 긴급 생계를 위해 3조 6000여억원을 적시에 지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방역 단계 격상으로 등교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과 청소년들에 대한 긴급 돌봄 지원비를 초중고생 대상으로 20만원을 일괄 지급하겠다”라며 “전 국민의 백신 확보를 위해 1조원 예산을 확보하고 조기 치료와 예방을 위한 감염 전문 병원도 추가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이 발표한 ‘6대 민생 예산’에는 △ 코로나 백신을 확보하기 위한 예산 △ 감염병 전문병원 5곳 설립 예산△ 긴급돌봄 지원 등 아이 사랑 예산 △ 약자와의 동행 예산 △ 농촌살림 예산 △ 국가의 헌신에 보답하는 예산 등이 포함됐다.

국민의힘은 3차 재난지원금 편성에 필요한 재원을 ‘한국판 뉴딜 사업’ 예산 21조3,000억 원 등에서 삭감해 마련하겠다는 입장이어서 정부 여당과 갈등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