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코리아】공천헌금 의혹을 수사중인 부산지검은 21일 오전 현기환 전 새누리당 의원을 피내사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현 전 의원은 이날 9시50분쯤 검찰청사에 도착, "공천과 관련해 이런 의혹이 발생했다는 것 자체에 대해 국민께 진심으로 송구스럽다"면서도 "어떤 돈도 받은 적 없다"고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그는 "제 후배나 친구도 공천을 신청했지만 받지 못했다. 정실이나 금전이 개입될 수 있는 공천이 아니었다"면서 "이런 의혹으로 개인의 명예는 차치하더라도 당과 대선후보에 끼치는 악영향을 생각한다면 하루빨리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 진실이 밝혀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 전 의원은 또 "(이 사건의 동기나 배경에 대해) 제보자인 정동근씨를 무고혐의로 고소한 만큼 철저한 수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현 전 의원은 지난 3월15일 무소속 현영희 의원으로부터 조기문 전 새누리당 부산시당 홍보위원장(48·구속)을 통해 새누리당 비례대표 공천대가로 3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현 전 의원은 검찰의 수사 착수 직후인 지난 3일 사전협의 없이 부산지검에 출석했지만 당시 검찰이 기초자료도 검토하지 못한 상태여서 제대로 된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다.

 검찰은 4·11 총선 당시 공천심시위원이었던 현 전 의원을 상대로 당일(3월15일) 행적과 함께 비례대표 신청을 전후해 현 의원과 수차례 통화한 이유 등을 집중 추궁할 것으로 보인다.

 현 전 의원은 "사건 당일 조씨와 전화통화도 하지 않았다. 3월15일 당시 새누리당 당사 주변에 있었다"며 조씨와의 접촉 의혹을 전면 부인해왔다. 뉴스1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