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복무 시절 특혜 휴가 논란에 대해 관련 절차상 오류가 있었다고 인정했다.

정경두 장관은 1일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신원식 미래통합당 의원이 “추 장관 아들 서씨가 군의관 진단서와 지휘관 명령도 없이 19일간 병가를 갔다”고 지적하자 “추가 행정조치를 완벽히 해놔야 했는데 일부 안 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장관은 “절차에 따라 병가와 휴가가 진행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고, 간부의 면담 일지에는 기록이 돼 있는 것으로 제가 확인했다”면서도 “지적한 대로 일부 행정처리 이런 것들을 정확하게 하지 못했다”고 했다.

정 장관은 “지휘관이 구두 승인을 했더라도 휴가 명령을 내게 돼 있다”면서 “서류상에 그런 것들이 안 남겨져서 행정 절차상 오류는 있을 수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이에 신 의원은 “19일간의 병가에 아무 근거가 없었다. 국방부도 전혀 자료가 없다고 확인했다”며 국방위에 무단휴가 의혹 규명 위원회를 설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신 의원은 또 서씨의 상사였던 권모 대위가 지난 6월 검찰 조사에서 추 장관 보좌관으로부터 휴가 연장을 요구하는 전화를 받았다고 진술했다며 의혹을 거듭제기했다. 

이에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서 일병은 군에 가기 전 무릎 수술을 했다. 그 결과 군에 안 갈 수 있는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어머니의 사회적 위치 때문에 군에 간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 문제를 갖고 무슨 위원회를 새로 만든다는 건 지나친 정치적 공세다”라고 반박했다. 

한편 추 장관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출석해 자신의 보좌관이 아들의 휴가 연장을 부대에 요청했다는 보도는 사실 무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