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홈페이지 갈무리
신천지 홈페이지 갈무리

 

코로나19 사태가 급속히 확산되면서 신천지 교인 일부가 정부와 숨바꼭질을 벌이고 있다. 신천지측은 23일 입장을 내고 “신천지 성도는 코로나19의 최대 피해자이며 조기 종식을 위해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신천지 측이 제공한 대구교회 신도들 중 일부는 여전히 연락이 닿지 않아 보건당국이 애를 먹고 있다. 

말로만 ‘협조’를 하고 실제로는 협조가 되지 않는 상황인 것이다. 이에 신천지를 향한 비난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청와대 국민게시판에는 ‘신천지를 해산해달라’는 청원이 50만명을 돌파했다. 

이런 상황에서 신천지는 25일 이만희 총회장의 특별 편지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 총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고생이 많은 줄 안다. 특히 대구교회 성도님들이 많은 피해를 입어 마음이 아프다. 정부 시책에 적극 협조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 성도가 되자”고 당부했다. 

이어 “신천지는 정부의 시책에 적극 협력해 전 성도의 명단을 제공하고 교육생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 모든 것은 정부에서 성도들의 개인정보 유지 및 보안 방안을 마련하는 전제 하에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회장이 특별편지 형식을 통해 이같이 밝힌 것은 쏟아지는 여론의 비난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전 신도 명단을 제공하겠다고 나선 것도 정부와의 마찰을 피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보임으로써 신천지를 지키려는 의도가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 

관건은 신천지 고인들의 태도다. 교주가 협조를 당부해도 교인들이 계속해서 잠행할 경우 감염 우려는 그만큼 높아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신천지측이 제공한 신도 명단이나 시설을 찾은 지자체 보건당국이 허탕을 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이 때문에 교주인 이만희 총회장도 신도들을 통제하지 못하는 상황이 현실화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