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퓨처나인’ 3기 프로그램 '데모 데이' 개최
상태바
KB국민카드, ‘퓨처나인’ 3기 프로그램 '데모 데이' 개최
  • 임해원 기자
  • 승인 2019.12.0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서울시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열린 '퓨처나인' 데모데이에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4일 오후 서울시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열린 '퓨처나인' 데모데이에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지난 4일 서울시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신생 창업 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퓨처나인(FUTURE9)’ 3기 프로그램 참가 업체들의 사업 현황과 프로그램 성과를 소개하는 ‘데모 데이(Demo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해치랩스(블록체인 솔루션) △소프트베리(전기차 통합 플랫폼) △얌테이블(수산물 유통 플랫폼) 등 11개 업체가 참가해 각 사 비즈니스 모델과 KB국민카드와 진행한 협업 사례를 발표했다. 또, ‘퓨처나인’ 선정 기업들의 성장 지표와 투자 현황 등 지난 3년 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프로그램의 지향점과 전략 방향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날 3기 프로그램 참가 업체인 우수 협업 사례로 ‘해치랩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퓨처나인 프로그램 참여 업체와 주요 스타트업간 포인트를 거래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 플랫폼’ 구축 사례를 우수 협업 사례로 발표했다. 이어 ‘소프트베리’는 전기차 결제 시장 선점을 위한 KB국민카드와의 협업 사례, ‘얌테이블’은 KB국민카드의 요식업 가맹점 데이터를 활용하여‘기업간(B2B)’수산물 카드 거래 관련 공동 사업 추진 현황을 각각 소개했다.

특히 ‘퓨처나인’의 대표적인 협업 성공 사례로 2기 프로그램 참가 업체인 ‘트립비토즈’와 KB국민카드가 공동으로 개발해 이번달 서비스 예정인 ‘자유여행(FIT) 플랫폼’을 투자자와 관계자들에게 선 보이는 시간도 가졌다.

KB국민카드는 미래 신사업 발굴과 연관성 높은 혁신적인 기술 보유한 것으로 평가 받은 기업과 사업 모델 연계 가능성이 있는 유망 스타트업들에 대해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를 통해 투자를 지속 진행할 예정이다. 필요 시 KB증권, KB인베스트먼트 등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와 사업모델 연계 또는 후속 투자 유치도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카드사와 스타트업들이 지난 3년간 펼친 미래 생활 혁신과 동반 성장을 위한 협업 노력과 함께 프로그램 성과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였다”며“이 프로그램이 혁신의 아이콘이자 대기업이 진행하는 진정한 오픈이노베이션의 모범 사례로 굳건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