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아모레퍼시픽 제공
자료=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3분기 매출 1조5,704억원과 영업이익 1,20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7.4%, 영업이익은 42.3% 증가했다.

30일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공시를 통해 "이번 3분기에는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와 디지털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매출이 성장하고, 채널 재정비 및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고 밝혔다.

주요 브랜드를 중심으로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설화수 자음생 아이 에센스 마스크’,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앰플’, ‘한율 갈색솔잎 안티에이징 앰플’ 등을 출시하며 스킨케어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도 선보였다. 감각적인 디자인에 감성과 취향을 담은 메이크업 브랜드 ‘블랭크’와 Z세대 남성을 위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를 론칭하며 전에 볼 수 없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이니스프리 브랜드 체험관 ‘제주하우스’의 리뉴얼 오픈, 에스쁘아 강남 쇼룸 매장 오픈, 설화수 VIP 고객 대상 뷰티 클래스, 마몽드 #천만틴트 이벤트, 려의 ‘진생로드 스팟 투어’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도 활발히 전개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럭셔리 브랜드 및 면세, 온라인, 멀티브랜드숍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1조 4,020억원 매출, 영업이익  41% 성장한 1,075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사업에서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증가한 9,306억원의 매출과 69% 성장한 82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에선 전년 대비 9% 증가한 4,865억원의 매출과 33% 증가한 34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니스프리는 매출 1,301억원(-10%), 영업이익 79억원(-46%)을 기록했다. 매장 감소가 이어지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하락했다. 
 
에뛰드는 매출 399억원(-16%)을 기록했지만, 적자 폭이 축소됐다. 에뛰드는 디지털 중심의 사업 전략 재편으로 면세와 로드숍 매출은 감소했으나 온라인 매출의 증가로 영업적자는 감소했다. 

에스쁘아는 매출 131억원(+27%)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에스쁘아는 아리따움 등 멀티브랜드숍을 통한 고객 접점이 확장되고 ‘프로테일러 비글로우 쿠션’ 등 신제품의 판매 호조가 이어지며 매출이 증가했다. 

에스트라는 매출 245억원(+7%)으로 흑자 전환했다. 에스트라는 ‘365 라인’의 멀티브랜드숍 입점 확대를 통해 매출이 증가하며 흑자 전환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매출 198억원(-1%), 영업이익 44억원(+38%)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