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2019 독도 청년 지킴이’ 발대식
상태바
LG하우시스, ‘2019 독도 청년 지킴이’ 발대식
  • 이미숙 기자
  • 승인 2019.10.2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는 24일 우리 영토 독도의 소중함을 전 세계에 알리는 ‘독도 청년 지킴이’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는 24일 우리 영토 독도의 소중함을 전 세계에 알리는 ‘독도 청년 지킴이’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가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우리 영토 독도의 소중함을 전 세계에 알리는 ‘독도 청년 지킴이’ 활동을 시작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4일 덕수궁 중명전 강당에서 독도 청년 지킴이로 선발된 대학생 15명과 LG하우시스, 문화재청,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독도 청년 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독도 청년 지킴이’는 대학생들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우리 영토 독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과 예산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5개팀 15명의 대학생 독도 청년 지킴이들은 독도 홍보 기념품 제작, 독도 유튜브 채널 운영, 홍보영상 제작, 지하철 광고 제작 등 자신들이 기획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내년 2월까지 최종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LG하우시스는 앞으로 각 팀당 200만원의 활동 경비 지원은 물론 독도의 역사와 문화, 프로젝트 기획, 영상 제작·편집 등 대학생들의 콘텐츠 제작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올해 3월과 10월에 울릉도에 위치한 안용복기념관과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시설 개선을 위해 창호, 바닥재 등 자재를 지원해 개보수 공사를 완료한 바 있는 등 지난 2009년부터 우리 영토 독도를 가꾸고 보존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