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주옥순 엄마부대 대표가 8일 서울 종로구 일본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가 일본 정부에 사과해야한다"며 주장하고 있다.

주옥순 엄마부대 대표가 국가보안법 위반과 여적죄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 주옥순 대표는 최근 일본대사관 앞에서 아베 총리에게 공개 사과를 하는 행위로 친일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7일 자유한국당국민고발인단은 주옥순 대표 외 16명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고발인단 대표 신 모씨는 페이스북에 “(주 대표가) 일본의 아베(총리)를 찬양하고 문재인 대통령을 비하·비방하며 '하야하라'는 등 이를 선전·선동하는 행위는 반국가적 위법 행위이자 반역적인 범죄 행위로써 국가보안법상 찬양·고무, 형법상 여적죄 등에 해당하는 반국가적 중대 반역 행위”라고 비난했다. 

신씨는 “대한민국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확정 판결이 국제법에 부합함에도 경제 보복을 하고 있는 일본은 우리나라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위협이 되고 있다. 경제 전쟁을 치르고 있는 상황에서 피고발인들의 아베 총리 찬양은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엄마부대는 8일 소녀상 옆에서 “일본정부가 경제적 보복 조치에 나선 까닭은 문재인 정부가 반일정책을 펼쳤기 때문이다”라고 주장해 다시 한번 논란이 되고 있다. 이들은 ‘일본정부에 사과하라’는 피켓을 들고 “정부가 망국적 반일 정책을 펼쳐 대한민국 경제가 파탄났다”고 주장했다. 이에 1인 반일시위를 벌이던 남성이 주 대표에게 달려들어 경찰이 말리는 등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