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스트레이트 화면 갈무리)

일본의 수출규제로 반일 정서가 고조되는 가운데 일부 보수단체 회원들이 아베 총리에게 사죄하는 집회를 열어 논란이 일고 있다. . 

지난 5일 MBC <스트레이트>는 보수단체의 주한 일본대사관 앞 집회 현장을 보도했다. 이날 집회에는 주옥순 엄마방송 대표를 비롯한 '엄마부대' 회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주 대표는 이 자리에서 "아베 수상님,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사죄를 드립니다"라며 "일본 화이팅"을 외쳤다. 다른 엄마부대 회원들도 "문재인이 머리를 숙이고 일본에 사죄하지 않으면 절대로 해결이 안 된다"며 "문재인을 철저하게 응징하지 않으면 우리는 세월호처럼 침몰하고 말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집회는 일부 개신교 교인들의 단체 카카오톡방을 통해 이뤄졌다. 카톡방에는 일본 불매운동 구호인 "NO JAPAN"가 대신 "YES JAPAN"이라고 썼다. 카톡방에서는 또 "문재인 정권이 반일을 고집한다면 정권을 교체해서라도 친일로 가야 한국의 안보가 지켜진다", "한국은 일본의 식민지로서 일본과 함께 (전쟁에 참여했으니) 전쟁의 전범이다"라는 목사의 발언도 올랐다. 

이에 대해 한 역사학자는 "한국이 전범이라는 논리는  심각한 역사 왜곡으로 일본의 침략을 정당화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주옥순 대표의 '아베총리 사죄' 발언 역시 본말이 전도된 것으로 지나치게 일본 편을 들었다는 지적이다.

주옥순 대표는 이전에도 여러 차례 논란을 일으킨 인물이다. 주 대표는 2016년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가 북한 이적 활동과 관련 있다’는 내용의 허위 유인물을 배포한 혐의로 기소돼 징역 4개월의 집행유예형을 선고받았다. 주 대표는 또 2016년 한일 위안부 합의를 주도한 박근혜 정부를 옹호하면서 “내 딸이 위안부에 끌려가도 일본을 용서해 주겠다”는 망언을 서슴지 않아 여론의 뭇매를 맞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