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동작구 현충원 현충관에서 열린 '이승만 전 대통령 서거 54주기 추모식'을 마친 후 나오는 중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자들로부터 항의를 받고 있다. <사진=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국립현충원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자들로부터 물세례를 받았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진행된 이승만 전 대통령 서거 54주기 추모식에 참석했다. 황 대표는  추모사에서 “역사상 가장 성공한 나라를 세운 이 전 대통령을 우리 국민들은 올바로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 건국의 아버지로 추앙받아 마땅함에도 위업이 폄훼되고 홀대되는 현실이 죄송하고 부끄럽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이 전 대통령의 젊은 시절은 빼앗긴 나라를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고단한 날들이었다. 불굴의 의지로 힘겹게 조국을 되찾았지만 고난은 끝나지 않았다. 우리에게는 민주주의를 해 본 경험도 없었다. 하지만 대통령께서는 척박한 땅에 자유가 근본이 되는 민주주의 공화국을 세웠다”고 높이 평가했다. 

황 대표는 “지금 대한민국의 현실은 위태롭다. 이 전 대통령이 용기있는 결단으로 이뤄냈고 대한민국의 발전 초석이 된 한미동맹까지 흔들리고 있다. 이제 우리 모두 마음을 하나로 모아서 남기신 뜻을 받들어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며 “위대한 건국 대통령 이승만 대통령의 생애와 업적을 우리 국민 모두의 마음에 깊이 새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추모했다. 

사건은 황 대표가 추모사를 마치고 내려와 이동할 때 발생했다. 추모식에 참석했던 우리공화당 지지자 10여명이 폭언을 하며 황 대표 앞으로 돌진한 것. 순간 황 대표 수행원들이 이들을 막았으나 역부족이었다. 제지를 뚫고 일부 지지자들이 물병을 뿌리면서 황 대표에게 파편이 튄 것. 

졸지에 물 세례를 맞은 황 대표는 굳은 표정으로 이들을 지켜봤으나 맞대응은 하지 않았다. 이후 황 대표는 주변의 권유로 차에 오른 뒤 현장을 떠났다. 한편 이날  추모식에는 우리공화당 조원진 홍문종 공동대표도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