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김혜수 "어머니 빚 때문에 모진 고통 겪어"
  • 배소현 기자
  • 승인 2019.07.10 17:11
  • 댓글 0
<배우 김혜수, 사진=뉴시스>

배우 김혜수가 모친의 채무 관계에 대해 명확히 입장을 밝혔다.

김혜수의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지평 측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혜수와 어머니는 8년간 연락을 끊었던 사이이며 채무 변제 책임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김혜수의 어머니는 이미 십수 년 전부터 많은 금전문제를 일으켰고, 어머니가 벌인 일과 관련해 김혜수는 내용을 전혀 알지 못하고, 관여한 일이 없을 뿐만 아니라 어떤 이익을 얻은 바가 없는데도 어머니를 대신해 변제 책임을 떠안아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12년경 당시 전 재산으로도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막대한 어머니 빚을 다시 부담하면서 어머니와 커다란 불화를 겪었다. 부모의 어려움을 자식이 돕는 것은 당연하다는 마음으로 시작됐던 일이 일상처럼 반복되고 상식 수준을 넘어서면서 끝내 화해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8년 가까이 연락이 끊긴 어머니 혼자 행한 일들은 김혜수는 알 수 없었으며, 개입한 사실도 없다. 김혜수는 문제된 거래에 대한 최소한의 고지도 받지 못한 채 오로지 결과에 대한 책임만 강요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혜수 측은 “문제의 책임은 김혜수가 아닌 당사자인 어머니에게 있다. 그 책임은 문제를 일으킨 당사자가 끝까지 감당해야 할 몫”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미 수년간 어머니와 연관된 일들로 끊이지 않는 고통을 받아온 김혜수의 개인사가 허위사실과 뒤섞여 유포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 위법한 명예훼손과 사생활 침해에 대해서는 부득이 법적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다는 양해의 말씀도 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10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는 김혜수의 어머니가 지인들에게 13억이 넘는 금액을 빌린 뒤 수년째 갚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방송에 따르면 김혜수의 어머니에게 돈을 빌려준 사람 중에는 현직 국회의원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배소현 기자  bae_4805@naver.com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소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