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지난해 12월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회의실에서 딸 취업 특혜 의혹 보도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취재진에게 딸이 받은 KT 2013 상반기 신입사원 입문교육 수료증을 공개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KT채용비리 수사에 대해 ‘정치적 프레임’이 덧씌워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반면 KT새노조는 김 의원 주장에 반박하며 검찰이 김 의원을 즉각 공개소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1일 블로그를 통해 입장문을 내고 “지금까지 사장, 전무에 이어 어제 전임 회장까지 구속되는 상황에서도 그 누구 하나로부터 ‘김성태’라는 이름이 거론된 적이 있었나”라며 “수사가 진행되는 과정에서도 이 사건은 줄곧 ‘정치인 김성태 죽이기’에 초점을 맞춰왔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어 “‘2012년 국정감사 증인채택 무마의 대가’라는 프레임을 만들고자 하는 언론 일각의 시도에 대해서는 공정한 수사를 저해하는 고도의 정치적 행위”라며 “그 어느 곳에서도 ‘청탁’이 이루어졌다는 일말의 혐의조차 포착되지 않은 마당에 ‘KT 채용비리 사건’에 ‘김성태’를 엮어 넣으려는 끊임없는 시도와 프레임 짜기를 통해 정치적으로 이 사건을 기획하고 컨트롤하고 있는 이들의 정치적 의도도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KT새노조는 2일 성명서를 내고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은 터무니 없는 망언을 중단하고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라”며 반박했다.

KT새노조는 “김 의원이 주장하는 ‘김성태 죽이기’ 프레임이 성립하려면, KT가 김 의원도 모르게 입사지원서도 내지 않은 그의 딸을 합격시키고, 수 년이 지나서 KT새노조가 이를 폭로했다는 시나리오가 되는데 이게 가능한 얘기인가”라며 “그를 죽이기 위해 성시철 전 한국공항공사 사장의 지인 자녀, 정영태 전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 자녀 등의 채용비리는 '들러리'를 섰다는 얘기가 된다”고 지적했다.

KT새노조는 이어 “김 의원은 줄곧 자신의 딸이 정상적인 절차를 거쳐 KT 입사했다고 주장하다가, 검찰 수사결과 진상이 드러나자 정치적 프레임을 주장하고 ‘사회적 신뢰’, ‘공정성’과 ‘진실 규명’을 얘기하고 있다. 김 의원은 검찰 조사에 성실해 임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