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가 4월 23일부터 정식으로 시작된다.

2일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와 관련한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은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에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플레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는 ‘온라인 플레이’,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저장 데이터 맡기기’, ‘스마트폰용 앱’, ‘가입자 한정 특전’ 5가지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플레이’는 <스플래툰2>나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등, 온라인 플레이 대응 소프트웨어로 전 세계 유저들과 대전 및 협력 플레이 등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서는 고전 콘솔인 NES(패미컴, 패밀리컴퓨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개시 초기에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닥터 마리오>, <동키콩> 등 35종의 게임이 제공되며, 이후 정기적으로 게임이 추가된다.

‘저장 데이터 맡기기’는 대응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를 자동으로 인터넷에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보관된 저장 데이터는 언제든 원하는 본체로 내려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용 앱’은 온라인 서비스 가입자들 간의 보이스챗을 지원한다. <스플래툰2>, <마리오 카드 8 디럭스> 등에서 대응하며, 게임과 연동한 특별한 기능도 있다.

‘가입자 한정 특전’도 주어진다. 온라인 대전이 가능한 <테트리스 99>가 무료로 제공되며, NES 컨트롤러를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12개월 가입자에게는 <스플래툰2>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정 장비도 지급된다.

요금제는 개인 플랜과 패밀리 플랜으로 나뉜다. 개인 플랜의 경우 1개월(30일) 4,900원, 3개월(90일) 9,900원, 12개월(365일) 19,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대 8명까지 이용 가능한 패밀리 플랜은 12개월(365일) 37,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