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는 19일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위해 네이버 해피빈과 마스크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유한킴벌리는 총 50만 개의 ‘크리넥스 데일리 황사 마스크(KF80)’를 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크리넥스 마스크 나눔 공모 사업을 통해 30만 개의 황사 마스크를 지원한다. 

현재 해피빈을 통해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황사 마스크 지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단체를 공모하고 있으며, 사업 지원의 타당성, 효과 등을 평가해 30개의 단체를 선정해 상반기 내 제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여론 설문조사를 통해 마스크 나눔 사업의 수혜대상으로 추천된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에게 황사마스크 20만개가 전달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미세먼지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과 불안이 높아진 상황에서도 황사마스크 구매 및 착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이번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