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미디어
‘포켓몬스터 8세대 나오나’ 27일 다이렉트 주목
  • 김윤진 기자
  • 승인 2019.02.27 09:38
  • 댓글 0

일본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27일 밤 11시에 ‘포켓몬 다이렉트’가 공개된다. 닌텐도의 다이렉트 영상은 일반적으로 신작을 공개하는 용도로 활용되기 때문에, 포켓몬스터 8세대 게임이 발표될지 관심이다.

27일 2ch 등 일본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포켓몬 다이렉트에 대한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레츠고 시리즈보다는 메인 시리즈의 8세대가 발표될 것 같다”, “구세대의 리메이크 버전이 나올 확률이 높다”, “포켓몬스터 ‘킹’, ‘퀸’이 상표 등록된 것으로 미뤄보면, 8세대가 확실하다”, “닌텐도 스위치용 첫 메인 시리즈를 선보일 것” 등 신작을 기대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시리즈가 공개될 가능성을 점쳤다. 해당 네티즌들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엔진을 활용한 포켓몬스터 게임이 등장할 수 있다”고 주장헀다. 이는 과거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출시 당시, 책임자 미야모토 시게루가 “이 게임의 엔진을 다른 작품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밝힌 내용을 근거로 한 것이다.

포켓몬스터 시리즈는 최근 발표된 모든 작품이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 게이머들도 포켓몬 다이렉트를 주목하고 있다. 포켓몬스터 시리즈는 국내 닌텐도 라인업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이기 때문이다.

김윤진 기자  ioonin33@naver.com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탁현민
탁현민 "상대국 항의없는데 외교결례 비난은 생트집"
KT, 아현 화재피해 소상공인에 최대 120만원 지원
KT, 아현 화재피해 소상공인에 최대 120만원 지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