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전 5시 50분께 부산 동구의 한 편의점에서 40대 시민이 흉기를 들고 업주를 위협하고 있던 남성을 제압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부산에서 편의점을 털려던 50대 강도가 태권도 유단자인 시민에게 제압을 당했다.

부산동부경찰서에 따르면 21일 오전 5시50분 부산 동구에 위치한 편의점에 흉기를 든 A(53) 씨가 침입해, 업주 B(여·55) 씨를 위협해 돈을 요구했다. B씨는 카운터 바로 아래에 설치된 폴리스콜 버튼을 눌러 경찰에 신고했다.

때마침 편의점 앞을 지나던 시민 C(43) 씨는 이 장면을 목격하고 편의점으로 들어가 A씨를 바닥에 넘어뜨려 제압했다. 시민 C씨는 태권도 5단, 유도 1단 ‘도합 6단’의 유단자로 밝혀졌다. 편의점 CCTV에는  C씨가 강도를 목격하고 망설임없이 편의점으로 들어가 칼을 든 A씨 손을 낚아채 제압하는 장면이 생생하게 담겼다. 

C씨는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강도를 붙잡고 있었다. 경찰은 "강도가 흉기를 지니고 있어 C씨가 강도를 붙잡지 않았다면 자칫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에 C씨는 "편의점 안을 보는 순간 위험하다는 생각이 들어 뛰어들었다. 당연히 해야 할 한 것 뿐이다"고 전했다. 

경찰은 범인을 검거한 C씨에게 표창과 함께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경찰은 또 범인을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