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LH 후원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 제주 1호점 개소
  • 이미숙 기자
  • 승인 2019.02.20 15:30
  • 댓글 0

LH는 20일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187센티멘트 레스토랑’에서 (사)제주올레와 함께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 1기 졸업생의 창업식당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는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선발하여 교육지원 및 팝업식당 운영기회 부여 등 창업 인큐베이팅을 제공하는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LH가 후원하고 제주올레가 주최하며, 사회적기업인 오요리아시아가 주관한다.

선발된 청년들은 식자재 투어, 메뉴 개발 등 1개월간의 창업 교육을 이수한 후,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1층에 마련된 ‘청년올레식당’을 2개월간 직접 운영하며 내 식당 창업을 준비한다.

지난해 1․2기 졸업생 8명을 배출했으며, 현재는 3기 교육생 8명의 청년 쉐프가 제주 지역의 바다와 땅에서 자란 신선한 재료로 만든 색다른 메뉴를 선보이며 내 식당 창업의 꿈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창업식당은 제주지역에서 최초로 창업하는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 제주 1호점이다.

LH 관계자는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는 제주의 지역음식을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 사업으로,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LH는 앞으로도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  iris01234@hanmail.net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애플 아케이드' 올 가을 출시, 국내 게이머 반응 주목
'애플 아케이드' 올 가을 출시, 국내 게이머 반응 주목
일본 초등교과서에
일본 초등교과서에 "한국이 독도 불법 점거" 문부성 승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