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CT
리니지M 2주째 접속 오류, 유저들 분통
  • 김윤진 기자
  • 승인 2019.01.25 09:13
  • 댓글 0

[이코리아] <리니지M> 접속 오류가 2주째 지속되고 있다. 지난 9일 정기점검 이후 일부 스마트폰에서 <리니지M> 접속이 되지 않아 유저들이 불만을 표출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접속오류 현상이 발생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S9, 갤럭시S8, LG G7, 아이폰6 등이다.

25일 오전 7시 <리니지M> 공식커뮤니티 및 기타 인터넷 커뮤니티를 확인해보니, 접속오류로 게임을 즐기지 못해 불편을 호소하는 유저들이 많았다. 접속오류 현상이 가장 잦은 스마트폰은 아이폰6였고, 나머지 기종에서는 일부 나타났다.

유저들은 “아이폰6 접속이 안 돼서 환불을 요청했는데 거절당했다. 소비자보호원에 문의하려는데 경험자 있으면 도와달라”, “지금 접속오류가 생긴지 며칠째인데 아직 공지가 없냐”, “게임 로딩 중 튕겨서 접속이 안 된다. 게임 자체를 못하는데, 결제 한 아이템은 환불해줘야 하는 거 아니냐”, “민원을 넣으려고 하는데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보호원, 국민신문고 어디에 해야 하는지 알려달라” 등 항의가 쏟아지고 있다.

사진 = 리니지M 홈페이지 캡처

접속오류 현상과 관련해 엔씨소프트는 지난 11일 “다소 시일이 걸리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 원인 파악 및 최적화 작업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리니지 M> 접속 오류 사태는 지난해 2월 2일에도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은 바 있다.

김윤진 기자  ioonin33@naver.com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한국당
한국당 "성희롱 사과하라" VS 문희상 "임이자 자해공갈"
KT 명예퇴직자 158명, 해고무효 소송 제기
KT 명예퇴직자 158명, 해고무효 소송 제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