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미디어
아프리카TV, 디도스 공격받아 세 차례 먹통
  • 김윤진 기자
  • 승인 2019.01.10 18:14
  • 댓글 0

[이코리아] 아프리카TV에 이틀간 세 차례 접속 장애가 발생해 네티즌들이 불편을 겪었다.

10일 아프리카TV는 공지사항을 통해 “9일, 10일 발생한 방송·시청 장애로 불편을 겪으신 BJ와 유저 여러분께 사과드린다”며 “접속 장애는 서버가 입주해 있는 SK-IDC에 대한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에 따르면 1차 장애는 9일 오후 9시 46분부터 10일 오전 12시 16분까지 150분간 이어졌다. 2차, 3차 장애는 각각 10일 오전 8시 10분부터 8시 45분까지 35분, 오전 11시 36분부터 12시까지 24분 동안 발생했다.

디도스 공격에 의해 생긴 불편으로는 ‘아프리카TV PC/모바일 전체 페이지 로딩 지연’, ‘방송 입장 및 방송하기 지연’ 등이 있었다.

아프리카TV는 현재 상황에 대해 “장애 이후 현재까지도 다양한 패턴으로 DDos 공격이 지속되고 있으나, 이로 인한 장애를 막기 위해 SK-IDC 보안관제센터와 핫라인을 구축하고 장애 피해나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실시간 대응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디도스 공격을 받은 SK-IDC는 SK브로드밴드의 서초센터다. 디도스 공격은 해외에서 비롯됐으며, 아직 어떤 국가의 IP인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김윤진 기자  ioonin33@naver.com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홍영표 “포항 지진은 이명박 정부가 부른 참사”
홍영표 “포항 지진은 이명박 정부가 부른 참사”
이부진 입장문에 프로포폴 단어 실종
이부진 입장문에 프로포폴 단어 실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