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씨제스엔터테인먼트와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헤어샵 미용비 결제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이하 씨제스)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 측은 3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더레드카펫의 강호 원장이 오히려 지속적으로 결제 요청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씨제스 측은 "오랫동안 모든 대금을 결제완료해왔다. 그러던 중 2013년부터 결제요청이나 증빙자료의 제공이 지연됐고, 이에 당사는 지속적으로 수십차례에 걸쳐 요청을 해왔다. 하지만 강호 원장은 당사의 거듭된 요청에도 연락 두절을 거듭하며 당사의 요청을 지속적으로 거부했다"고 밝혔다. 

이어 "강호 원장은  2018년 4월 경 제3자의 명의로 2013년부터 2016년까지의 발생한 헤어 메이크업 비용을 한꺼번에 청구해왔다. 제3자는 어떤 자격을 증명하지도 않은채, 구체적인 거래내역이나 증빙자료도 없이 일방적으로 작성한 청구서를 무조건 지급하라는 내용이었다"며 "구체적인 거래내역이라도 알려달라고 수차례 요청했으나 현재까지 무시되고 있다. 오히려 '기사가 나가면 아티스트에 흠집 나니 돈을 달라'는 식으로 수차례 협박까지 받았다"고 주장했다. 

스타쉽 측 역시 "마치 당사가 해당 미용실 원장의 정당한 요청에도 불구하고 고의적으로 결제대금를 지급하지 않은 것으로 기사화되었으나 이는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스타쉽 측은 "강호 원장이 언급한 미지급채권은 오히려 당사가 수십 차례에 걸쳐 지급에 관한 증빙을 지속적으로 요청해왔으나, 더레드카펫측에서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고 수년간 미루어왔던 건"이라며, "당사는 2014~2015년 해당 청구 지연건에 대해 관련내역을 확정한 후에 증빙자료와 함께 당사로 청구해주도록 지속적으로 요청을 했었지만 더레드카펫측은 이에 응하지 않고 시간만 계속 지연시켰다"라고 설명했다. 

양측은 "하루 빨리 관련 증빙 자료를 제출해 대금 지불을 완료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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