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남성이 지난 9월 24일 새벽 5시 30분께 음주운전으로 중앙선을 침범해 마주 오던 택시와 정면충돌하는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차량이 심하게 훼손되고 고교후배인 동승자가 사망했다.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만취 상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동승자인 고등학교 후배를 사망하게 하고 도주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구속됐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27일 "조모(25)씨를 도로교통법(도주치사 등) 및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조씨는 지난 9월 24일 오전 5시 30분경, 서울 강남역 인근 도로에서 음주 운전을 하다 택시와 정면 충돌했다. 1차로를 달리던 조씨의 차량이 갑작스레 중앙선을 침범해 마주 오던 택시를 들이받은 것.

사고 당시 충격으로 동승자 이모(24)씨는 차량 밖으로 튕겨져 나왔다.. 이 씨는 사고 직후 출동한 구조대에 의해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으나 20시간 만에 숨졌다. 

경찰 조사 결과 조씨는 음주운전을 발각될 것이 두려워 이씨를 내버려두고 달아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조씨는 도주하다가 거리에서 잠들었고, 이를 지나가는 시민이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 재운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조씨는 경찰 조사에서 “운전은 함께 타고 있던 이씨가 했고, 나는 운전을 하지 않았다”고 발뺌했다. 하지만 경찰은 이씨가 무면허인데다 조씨의 부상 정도가  경미해 신빙성이 없다고 보고 CCTV 등을 분석한 끝에 조씨로부터 자백을 받아냈다.

이 씨는 해군 병장으로 전역을 2개월여 앞둔 상태였다. 이씨의 유가족은 “늦었지만 진실이 밝혀져 다행이다"며
고인의 죽음을 안타까워 했다. 온라인상에는 후배에게 죄를 덮어씌우려 한 조씨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