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진실탐사그룹 셜록 박상규 기자가 양진호 회장의 숨겨진 일화를 공개했다.

박 기자는 14일 tbs라디오 ‘색다른 시선, 김종배입니다’ 인터뷰에서 “양 회장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준 두 성직자가 있다. 한 분은 목사고 한 분은 관상을 보는 스님”이라고 말했다.

박 기자는 “양 회장은 정말 가난하고, 힘들게 살았던 분이다. 사업가로서 과연 성공할 것인가 굉장히 불안해했는데, 두 성직자가 양 회장을 많이 홀렸다. 지금도 목회 활동을 하는 한 목사는 양 회장에게 ‘당신은 큰 돈을 벌 것’이라고 예언하고, 교회에서 신도들과 기도회까지 열었다”고 밝혔다.

양 회장에게 영향을 미친 또 다른 성직자는 승복을 입고 다니는 관상가로, 양 회장에게 ‘대통령이 될 상’이라고 예언해 신임을 얻었다. 이 관상가는 양 회장 회사의 임원회의에 참석할 정도였다고 한다. 이에 관련 박 기자는 “여직원의 관상을 보게 했는데, 이 스님이 치욕스럽게 느낄 성희롱 발언을 했다. 이후 그가 일제 강점기 때 일본군이 묻어둔 금괴를 찾으러 간다고 해 양 회장이 직원 두 명까지 붙여줬다. 양 회장은 관상가 말을 정말 진지하게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박 기자는 또 “양 회장은 대통령이 꿈이기에 사회 상류층으로 진입하기 위해 침향을 수집하는 박물관을 이용하려고 시도했다. 박물관장의 아들 정모씨가 양 회장 회사에 입사해 일하고 있고, 그가 대마초를 공급했던 당사자”라고 말했다.

이어 “양 회장이 이 박물관에서 수억 원의 침향, 보이차 등을 샀다. 정당한 물품거래인지 뇌물인지에 대해 경찰이 조심스럽게 들여다볼 것이다. 대마의 루트 등 어느 선까지 수사가 확대되느냐에 따라 파급력이 상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