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일 청와대 본관 충무실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문재인 대통령은 2일 더불어민주당 유은혜 의원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으로 임명했다. 임명 직후 자유한국당은 강하게 반발했다.

송희경 자유한국당 원내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의회민주주의는 죽었다. 이제 국회 인사청문회는 무용지물로 전락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송 대변인은 “독선과 오만으로 무장한 청와대의 이중적 행보의 끝을 알 수가 없다. 도대체 청와대 인사검증시스템이 있기는 한 것이냐”고 반문했다.

송 대변인은 “유은혜 교육부장관 후보자는 위장전입, 겸직금지 위반 등 ‘습관적인 법 위반’과 ‘비교육적 가치판단 능력’이 확인된 부적격 후보자”라며 “유 의원의 교육부장관 후보 지명 철회를 요구하는 청와대 청원 동의자가 7만명을 넘었고, 학부모들은 한 여론조사에서 90% 이상이 임명에 반대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일야방성대곡과도 같았던 국민과 국회의 의견은 청와대에 의해 무참히 짓밟혔다. 유 후보자의 교육부장관 임명은 청와대가 나서서 위장전입을 적극 장려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수차례 법을 위반해도 장관이 될 수 있다는 비도덕적 인생관을 심어주는 꼴”이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