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아이콘 구준회가 혐한 일본 연예인으로 유명한 키타노 다케시 옹호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아이콘은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CGV에서 새 미니 앨범 ‘NEW KIDS : THE FINAL’ 발매기념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구준회는 "너무 죄송하다.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구준회는 "팬들의 소중함을 잃지 않고 매순간 감사한 마음으로 활동하겠다. 좋은 모습으로 활동하겠다"고 진심 어린 눈빛을 내비쳤다.

구준회는 "컴백을 앞두고 이런 일이 일어나 멤버들에게 면목이 없다. 양현석 회장님께도 면목이 없다. 양현석 회장님이 각별히 신경쓰고 반성하라고 말씀해주셨다"고 말했다.

구준회는 지난 9월24일 본인의 SNS에 일본 배우 키타노 타케시로부터 받은 듯 보이는 종이를 찍은 해당 게시물과 함께 "타케시상 감사합니다. 아이콘의 콘서트에 와주세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후 한 팬은 키타노 타케시가 혐한 논란이 있는 배우라고 설명하며 해당 게시글을 삭제해달라고 요청했지만, 구준회는 "예술가로서 좋아하는 거예요. 언제나 뭐만 있으면 꽁무니 빼고 다 삭제해야 되나요? 저도 감정이란 게 있으니 존중해주세요. 제가 예술가로서 좋아하는 것에 아무 문제없습니다"라고 반박했다. 논란에도 불구하고 구준회는 "이래라저래라 하지 마요. 싫어요"라며 팬을 무시하는 표현을 써 더 비난을 받았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